본문바로가기 3.141.100.120
모바일 메뉴 닫기

교육/생활

Campus Life

메인으로

국제교류게시판

해외에서 취업하여 근무 중인데, 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작성일 : 2023/05/08 작성자 : 유재민(국어교육과) 조회수 : 503
안녕하세요. 
국어교육과 17학번 유재민입니다.
저는 주 전공으로 국어교육, 복수 전공1로 컴퓨터 공학, 복수 전공2로 사이버 보안을 수료 하고 있습니다. 
교직은 국어교육과, 컴퓨터 공학을 수료 중이었습니다. 
군대 전역 이후, 3학년 까지 마치고 휴학하고 해외에서 근무 중입니다. 
작년에는 호주에서 삼성에서 테크니션으로 일했었고, 올해는 미국에서 IT팀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좋은 기회가 되어 호주에서 영주권을 서포트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나, 더 좋은 기회가 생겨 이렇게 미국으로 넘어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여기서도 좋은 기회가 생겨서 영주권 서포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어도 5년간은 한국에 돌아가지 못하기에, 학교를 졸업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욕심이지만 꼭 졸업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번에 졸업하지 못한다면 영주권을 받고 5년 뒤 이곳에서 대학을 다시 다녀야 하거나, 이번 영주권 스폰을 포기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물론,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좋으나 노력하여 받은 새로운 기회에 도전 하고 싶습니다. 
해서, 남은 1년을 취업 경력, 논문, 온라인 강의 무엇이든 좋습니다. 제가 졸업장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앞으로 IT 팀에서 계속 일할 예정입니다. 
다른 전공, 교직은 인정 받지 못하더라도, 컴퓨터 공학과 만은 꼭 졸업하고 싶습니다. 
답변 주시거나, 입력한 메일로 연락 주시면 바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시차 때문에 전화가 아닌 문의로 남기는 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
최상단 이동 버튼